본문 바로가기
카페가보니

초 대형 김포 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566(베이커리 카페)

by 샘물 대디 2022. 9. 13.
728x90
반응형

김포 감정동에 위치한 대형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566(베이커리 카페)

 

김포시 감정동에 새로 생겨 따끈따끈한 신상 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566 카페를 다녀와봤습니다.

커피 등 음료, 베이커리, 와인, 식사까지 모두 가능한 카페입니다.

 

 

 

추석 연휴가 막 끝난 다음날 하루 쉬어서 연휴의 끝을 잡고 마지막 여유를 이어서 누리고자 다녀왔구요, 새로 생겼다고 하고 규모가 엄청 크다고 해서 왠지 설레이는 마음으로 다녀와봤습니다.

 

오픈하긴 했는데 아직은 가오픈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조경, 옥외 주차장, 주변 마무리 공사까지 아직은 다 완성되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가보시면 알게 되겠지만 인근 아파트 단지와 분쟁중인게 있더라구요.. ㅜ..ㅜ)

 

카페 대문인데요 황금색이 번쩍번쩍 하는게 토르: 러브 앤 썬더에 나오는 제우스와 여러 신들이 나오는 그 신전 같죠?ㅋㅋ

카페 정원부터 엄청 크고 카페 건물 규모는 정말 엄청 크더라구요..

 

인천 송도에 있는 포레스트 아웃팅스 카페 아시나요? 거기보다 살짝 더 큰 느낌이 나요.

김포 대형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566 카페

 

2층 같아 보이지만 층수는 지상만 전체 5층이고요 4층까지가 카페 공간이고 5층은 별도로 있는데 현재는 멋진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로 쓰이고 있더라구요.

김포 대형카페, 포지티브 스페이스566 카페

 

 

아직까진 외부 조경과 공간들의 남은 공사가 한창이더라구요..

 

대로변 삼거리 앞에서 이렇게 카페 안으로 걸어 들어오는 길이 꾸며져 있습니다.

들어오는 길 좌측에는 와인 매장과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이 있더라구요.. 여긴 가보지 않았네요.

 

포지티브 스페이스566 카페는 그 규모만큼이나 주차장도 큰데요, 삼거리에서 안쪽으로(아파트 방면) 들어오다 보면 우측에 이렇게 지하주차장 입구가 있구요 입구 바로 좌측으로 올라가면 지상 주차장으로 올라갈 수 있어요. 

 

반응형

 

지하 주차장은 진짜 넓었습니다. 근데 카페 공간이 워낙 크다 보니 손님이 한 번에 몰리면 주차난이 생길 것 같더라고요.

전기 자동차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 2곳 있었습니다.

 

카페인듯 레스토랑 같은 곳이에요.

커피 음료뿐만 아니라 샐러드&브런치, 파스타, 스테이크 까지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가격이 좀 있는데요, 아메리카노 6,800원, 카페 라떼가 7,500원 입니다.

가장 기본적은 커피 음료가 이정도면 대략 어느 정도 가격 수준인지 아시겠죠?ㅋㅋ

 

저희 같이 3인 식구 가서 음료랑 빵 2개 정도만 사먹어도 몇만원? ㅎㅎㅎ

 

제가 오전 11시 반이 조금 넘은 시간에 가서 그런지 빵 종류가 많이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저것도 카페 구경하다보니 조금씩 나와 있더라구요.

 

주문하는 곳 옆에는 Food Pick Up 공간이 따로 있구요, 아마 여기서 파스타나 브런치 같은 음식을 받아 가는 것 같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화덕이 있어서 노릇노릇 구워진 빵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ㅎㅎ

 

주문하는 곳도 엄청 웅장하네요.

 

쇼핑몰에서나 있을 법한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3층으로 올라갈 수 있었던 것 같고 올라가면 4층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또 있어요.

 

카페 중간중간에 엘리베이터도 있고요.

 

한 두 군데 정도는 투명 유리로 된 회의실 같은 넓은 공간이 있었어요.

 

3층에는 이렇게 아늑하게 별도의 공간으로 꾸며진 곳이 있었습니다.

 

 

4층에는 이렇게 무대가 있는데요, 마녀들과 소년 해골들이 기타를 치고요 뒤에 마녀들은 항아리 같은 곳에 마법약을 만드는 것처럼 움직이는 인형들이 있어요.

 

무서운 소리도 같이 나고요, 제가 갔을 때 4살 정도 보이는 아이랑 엄마, 할머니가 있었는데 아이가 무서워서 울더라구요.(귀요미)

 

4층에는 BAR 같은 곳이 있더라구요..

 

4층에는 계단 형태 공간과 평상 공간이 함께 마련돼 있는 곳이 있습니다. 굉장히 넓어서 마치 실내체육관의 관중이 앉은 곳인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4층에 한쪽에는 야외 테라스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고요 굉장히 넓은 야외 테라스 공간이 있습니다.

 

주문하는 곳 기준으로 우측으로 보시면 2,3층이 계단 형태로 연결된 공간이 나오는데요, 좌/우에 계단을 기준으로 양 옆에 별도의 재미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소파에 테이블이 있는 공간도 있고요, 온돌방이나 평상처럼 신발을 벗고 앉을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이런 공간은 오래 앉아 있으면 좀 불편할 수 있겠으나 아가들을 데리고 오시는 어머님들은 참 좋은 공간이 되겠네요.

 

카페 내부에는 멋진 조명과 샹들리에 그리고 인테리어 소품들이 많이 있었구요, 소파와 테이블, 의자 등이 너무 많다 보니 작은 이케아 전시실에 온 듯했어요. ㅋㅋ

 

카페 내부에 황금색으로 된 엘리베이터가 있는데요 그걸 타고 5층으로 가보시면 멋진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 갤러리가 있습니다.

반짝반짝 빛이 나는 멋진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무료이니 가서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갔을 때 사장님 같은 젊은 노부부 께서 카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시면서 열심히 준비하시고 부족한 부분들을 체크하시고 계셨고요, 친절하게 카페 천천히 둘러보라고 하시고 5층에 갤러리가 있는 것도 가르쳐 주셨어요.(사장님이 맞는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지난번에 송도 포레스트 아웃팅스 카페에 갔을 때도 처음에는 "우와~" 하고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그렇지만 손님이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기도 했습니다.

 

포지티브 스페이스566 카페도 그렇지 않을까 싶으네요..

아직 오픈 초이기도 하고 제가 연휴 끝나고 오전에 간 것도 있어서 그런지 큰 카페 내부가 손님들도 북적이지는 않았지만 앞으로는 그렇게 되겠지요?(대박 나세요~)

 

그리고 바로 옆 아파트 단지에서는 주차장 입구, 야외 테라스 등의 문제로 카페와 김포시청에 문제제기를 하는 현수막들을 걸어 놓으셨더라구요...

 

이런 공간이 생기면 많은 분들이 즐기는 공간이 되기도 하지만 또 규모가 워낙 큰지라 주변 주민분들에게는 여러 가지 불편과 어려움이 발생될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좋은 해결책들이 마련되길 바랍니다.)

[내돈내산]

 

 

 

김포 카페 포레리움 크레네, 야외 공간과 모던한 미술관 같은 신상 카페

김포 포레리움 크레네 카페 넓은 야외 공간과 모던한 미술관 같은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을 신상 카페 제가 전에 살았고 이제는 옆 도시, 옆동네가 된 김포에 개성 있는 콘셉트의 신상 카페들이 많

sammuldadd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