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니

87 닭강정,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닭강정 치킨 추천 맛집!

by 샘물 대디 2022. 11. 22.
728x90
반응형

87 닭강정 검단점,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달콤한 맛의 닭강정 치킨 맛집

 

대한민국 배달 음식 중에 원탑은 뭐니 뭐니 해도 치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치킨을 정말 많이 좋아하고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봐도 외국 친구들이 한국에 오게 되면 경험하는 음식 문화중에 치맥을 먹는 모습이 종종 보이곤 합니다. 그만큼 치킨은 가서 먹어도 배달해서 먹어도 혼자 먹어도 같이 먹어도 맛있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ㅋㅋ

 

치킨 중에 크게 뼈가 있는 것과 살만 있는 순살 치킨이 있는데요, 저희 집은 아내는 뼈 있는 치킨 좋아하는 뼈파이고 저는 순살이 좋은 순살파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저는 그중에서도 닭강정 스타일의 치킨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달달한 맛에 바삭하고 부드러운 순살 닭강정은 먹기도 편하고 치우기도 편하기 때문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녁은 리뷰도 좋고 맛도 좋아 보이는 87 닭강정이라는 치킨집에서 배달을 시켰습니다. Go Go!!

87닭강정

 

저희는 검단신도시 아라동에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87 닭강정 검단점에서 배달의 민족으로 배달 주문했습니다.

이 근처 검단신도시 내 상가가 새로 완공되고 거기에 신규 병원이나 맛집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아요.

 

배달의 민족으로 주문을 했고요 약 50분 정도 걸린다고 했었는데 그것보다 약 15분 정도 더 일찍 배달이 돼서 왔고요, 저희는 오리지널/마늘닭강정 이렇게 반반을 주문을 해서 큰사발면 같은 용기에 각각 나눠서 단무지와 같이 배달이 돼서 왔습니다.

 

SINCE 1987이라고 되어 있는데 사실 저는 이번에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었는데요, 리뷰를 보니 평이 굉장히 좋고 사진을 봐도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겉으로 봐서는 어떤 게 오리지널 맛인지 마늘닭강정 맛인지 구분이 되지 않지만 열어보면 확실히 구분이 되더라고요.ㅎㅎ

 

 

아래 사진에서 왼쪽은 오리지널이고요, 오른쪽은 마늘닭강정입니다.

저희는 떡튀김 토핑을 2,500원 주고 더 추가했더니 떡이 많네요.. 그리고 마늘닭강정에 마늘 토핑은 비슷한 메뉴들의 치킨집들보다 많이 뿌려주신 거 같았고요, 뚜껑을 여니 마늘의 고소하고 향긋한 풍미가 아주 좋았습니다.

87닭강정, 오리지널/마늘닭강정 반반

 

오리지널 닭강정인데요, 갈색의 먹음직스럽게 잘 튀겨진 닭에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달콤한 조청 소스가 떡튀김과 함께 골고루 버무려져 있었고요, 그 위에는 으깬 땅콩이 살짝 부러져 있었습니다. 달콤하고 고소한 냄새가 나더라고요.

 

오리지널 닭강정은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 이렇게 3가지 맵기 단계로 선택해서 주문을 할 수 있었고요, 저희는 아이와 함께 먹는 거라 순한맛으로 선택했습니다.

 

반응형

 

마늘닭강정 모습인데요 위에 슬라이스 돼서 잘 튀겨진 마늘 토핑이 골고루 뿌려저 있었고요, 그 밑으로는 닭강정이 살짝 숨어있었습니다.

마늘 닭강정의 소스는 오리지널과 다른 점을 사실 못 느꼈는데요, 소스에 마늘맛이 첨가된 건지 아니면 마늘 토핑과 같이 먹어서 마늘 맛이 나는 건지 잘 모르겠더라고요.ㅋㅋ

 

근데 오리저널도 그렇고 마늘도 그렇고 각각 소소는 듬뿍듬뿍 달 버무려져 있었습니다.

다 먹고 바닥에 남은 강정 소스가 꾸덕하게 굳어서 물엿같이 쭈욱 늘어나는데 맛을 보니 달달하니 아주 맛있더라고요. ㅋㅋ

 

오리지널 닭강정 모습인데요 크기는 한입 정도 크기인 것 같고 쫀쫀한 닭강정 소스가 반짝반짝 윤이 났고요, 겉에 튀김옷은 바삭했고 안에 순살은 부드러웠습니다.

달콤한 닭강정 소스와 아주 잘 어울렸고 맛있었습니다.

 

마늘닭강정인데요, 마늘 토핑이 소스에 착 달라붙어 있네요..

바삭한 마늘 토핑과 함께 먹어서 은은하게 마늘향이 나서 더욱 맛있었고요, 질리지 않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닭강정에는 각각에는 고구마 맛탕이 같이 들어가 있었는데요, 드셔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정말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맛이었고요, 닭강정 말고도 이것도 정말 별미였습니다.

 

저희는 떡튀김 많이 먹고 싶어서 떡튀김 토핑을 추가했는데요, 잘 튀겨진 떡볶이 떡을 닭강정 소스와 같이 먹으니 쫀득쫀득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87 닭강정이 서울 3대 닭강정이라고 하던 거 같던에요.ㅋㅋㅋ

근데 확실히 전체적인 맛은 추천할 만한 맛이었고요, 자극적이지 않고 달콤하며 부드러운 소스가 치킨과 아주 잘 어울리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브랜드명에도 '닭강정'이라고 되어있어서 그런지 가끔 닭강정을 메뉴에 추가하는 여느 치킨집의 닭강정 과는 달리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저처럼 닭강정 좋아하시고 집에 어린 자녀들 있으시면 아주 좋아할 만한 맛이었고요, 다음에 또 주문해서 먹어야겠습니다.ㅎㅎ

[내돈내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