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니

전참시 이국주 바나나라떼 커피, 재미로 만들어 먹어 보기

by 샘물 대디 2022. 10. 12.
728x90
반응형

MBC 예능 전참시(전지적참견시점)에서 이국주 씨가 만들어 먹던 바나나라떼 커피를 재미로 만들어 먹어 보기

 

평소 홈카페 즐기시면서 어떤 종류의 커피들을 즐기고 계신가요?

저는 보통은 아메리카노 형태로 커피를 마시곤 하는데요 가끔 라떼도 만들어 먹기도 하고 투게더 아이스크림 사다가 아포가토를 해서 먹어본 적도 있습니다. 아포가토는 아내가 좋아하거든요.ㅎㅎ

 

그리고 사이다와 합쳐서 먹어봤는데요,, 맥콜 아시나요? 그 맛과 비슷하고요 사이다의 탄산과 네스프레소 머신에서 나오는 커피의 크레마와 합쳐지면 맛도 맛이지만 입 안에서 느껴지는 거품맛이 참 별로였던 것 같아요. ㅋㅋㅋ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인 전지적참견시점(전참시)에 이국주 씨가 나와서 빵을 직접 만들어서 먹다가 갑자기 바나나우유를 꺼내 마시다가 캡슐 커피로 바나나라떼를 제조해서 먹던 화면이 나왔었는데요, 평소 제가 참 좋아하는 바나나우유와 커피와의 조합이 굉장히 궁금해서 저도 집에서 직접 한 번 만들어 먹어 봤습니다.

출처: MBC 전지적참견시점 프로그램(유튜브 채널)

 

반응형

 

먼저 재료들이 준비가 되어야 겠지요?

아이스라떼로 만들어 먹기 위해서 유리잔과 얼음 2알,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1개, 일리 클라시코 캡슐 커피 1개를 준비했고요, 얼음을 많이 넣으신 분들이 약간 싱겁다는 리뷰가 있어서 조금 준비했는데 4알 정도는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얼음을 더 넣고자 하시면 바나나맛우유의 양이나 커피 샷의 양을 추가 조절하시면 될 듯하네요.

 

바나나맛 우유는 다른 회사 제품도 있지만 역시 바나나맛 우유는 빙그레 아니겠습니까? ㅋㅋ

그리고 이국주 씨도 이 제품으로 제조를 했기도 하고요..

커피는 개인의 취향과 기호 그리고 여건에 따라 직접 뽑은 에스프레소, 캡슐, 인스턴트 봉지 커피도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팔기 위해 만드는 거 아니고 개인의 행복과 즐거움으로 하는 거니...ㅋㅋㅋㅋ

저는 일리의 클라시코 캡슐 커피를 준비했습니다.

바나나라떼 준비물

 

제가 제조한 바나나라떼 레시피는요 작은 얼름 2알에 바나나맛우유 100ml 그리고 일리 클라시코 캡슐 40ml를 조합해서 만들었습니다.

바나나맛우유를 컵에 담으니 달콤한 냄새가 좋더라고요. 저는 어려서부터 감기 걸려서 몸이 안 좋으면 바나나우유를 시원하게 마셨는데요, 아플 때 꼭 생각이 나더라고요.

 

 

바나나맛우유 100ml에 일리 클라시코 캡슐 커피 40ml 샷을 추가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캡슐 머신은 네스프레소 제품의 시티즈 D113 화이트입니다.

시티즈 D113은 좌측에는 에스프레소로 뽑아주는 버튼이 있고요, 우측에는 룽고로 뽑을 수 있는 버튼이 각각 있습니다.^^

 

샷을 추가하니 아래쪽에는 바나나맛우유가 가운데는 커피와 합쳐준 부분이, 위쪽에는 커피와 크레마가 있는 3등분으로 나눠지네요.

보기에는 일단 라떼와 별반 다를 게 없는 것 같네요.

 

바나나맛우유와 커피가 잘 섞이도록 하고 마셔보았는데요, 맛있었습니다.ㅋㅋㅋ

처음에는 확실히 바나나맛우유 특유의 달콤한 향과 맛이 느껴지고 뒷 부분에서 커피맛이 느껴집니다.

제가 바나나맛우유 100ml 커피는 40ml로 조합했는데요, 나쁘진 않지만 커피의 느낌이 좀 작은 것 같았습니다.

 

저는 바나나맛우유 100ml를 추가하고요 커피도 40ml 샷을 추가해서 마셨는데요, 확실히 라떼의 질감과 커피맛이 좀 살아나는 듯했습니다.

좀 연하게 달달한 라떼를 좋아하시는 분은 100(우유):40(커피) 비율 정도면 좋을 것 같고요, 라떼지만 커피의 맛이 더 강조되었으면 하시는 분은 우유를 60~70ml 정도 넣으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평소 카페에서 마시던 바닐라라떼 커피와 맛과 입 안에서의 느낌이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

 

이게 일반화된 커피의 레시피가 아니고 재미로 그리고 각자 취향으로 홈카페에서 즐기는 커피다 보니 아무래도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러나 평소 달달한 아이스 라떼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전참시(전지적참견시점)에 이국주 씨가 만들어 마시던 보습을 보고 따라 해 봤는데요, 따라 하는 재미도 있었고 바나나우유도 좋아하고 달달한 라떼 커피도 좋아해서 만족했던 맛이었습니다.

따뜻하게도 마셔보고 싶은데 바나나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먹어도 되겠죠?ㅋㅋ

 

집에 바닐라 시럽 같은 거 없으실 때 한 번 만들어서 드셔 보시면 재미는 있을 것 같네요.

[내돈내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