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카페

스타벅스 화이트 사이렌 원두 커피 그라인더(수동 분쇄기, 핸드밀)

by 샘물 대디 2022. 8. 8.
728x90
반응형

스타벅스 화이트 사이렌 원두 커피 그라인더(수동 분쇄기, 핸드밀)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화이트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과 사이즈의 원두 커피(홀빈) 그라인더(분쇄기) 입니다.

저는 구매한지 몇 달 됐구요, 핸드 드립 커피 마셔보고 싶어하던 때라 인터넷으로 작고, 저렴한 그라인더 찾던 중에 동네 스타벅스 매장에서 보고 급구매를 했더랬죠.ㅋㅋ

스타벅스 화이트 사이렌 그라인더(원두 커피 분쇄기)
스타벅스 화이트 사이렌 그라인더(원두 커피 분쇄기)

당시 그라인더 구매하면서 스타벅스 별다방 블렌드 원두(홀빈) 커피 250g 짜리를 같이 구매했습니다.

사실 기대반 걱정반이라서 괜찮을지 싶었는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몇개월 쓰던 거라 겉 Box도 없고 깨끗한 이미지가 없어서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 깨끗한 이미지 좀 꾸어왔어요.ㅋ)

출처: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별다방 블렌드 원두 커피는 " 라틴아메리카 원두와 아시아/태평양 원두를 함께 로스팅하여 만든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만의 특별한 원두로 말린허브의 은은한 향과 풍부한 초콜릿의 향, 구운 체스트넛의 고소한 풍미와 더불어 기분 좋은 산미와 부드러운 바디감"이 있는 커피라고 하네요.

사실 지금 무슨 맛이었는지는 생각이 잘 안나요..ㅋㅋ

출처: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www.starbucks.co.kr

 

그라인더는 손잡이를 분리해서 몸통 부분에 돌기부분과 손잡이 홈 부분과 결합해서 보관할 수 있구요, 그라인더 몸통과 뚜껑, 손잡이에 있는 흰색 부분은 실리콘 재질로 되어있어서 말랑말랑해요.

원두를 분쇄하다보면 여기에 은근히 커피 가루가 잘 달아 붙어요ㅎㅎ

반응형

 

그라인더는 분해가 가능한데요, 안쪽에서 스크류는 분리가 안되고요, 톱니바퀴처럼 생긴 분쇄도 조절하는 나사를 풀면 안에 있는 그라인더 날이 분리가 되서 브러쉬로 청소가 가능합니다.

 

그라인더 내부와 분리한 브라인더 날은 물청소를 하면 안되고요, 청소 브러쉬를 이용해서 남은 커피가루만 깨끗히 털어주시면 됩니다.

 

그라인더 분해해서 브러쉬로 청소하다보면 왠지 핸드 드립 전문 바리스타라도 된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ㅋㅋㅋ

 

원두를 갈면 갈린 원두가 밑으로 떨어지는데 아래쪽 받침 컵은 투명하게 되어 있어 갈린 원두를 볼 수 있어요. 분쇄하다보면 정전기가 생겨 날과 커피 받는 컵에 커피 잔가루가 항상 묻어요.

이건 어느 제품이나 정도의 차이지 다 묻죠?

 

용량은 약 24~25g 정도 되는 것 같고요, 한 번체 최대로 많이 하려면 22~23g이 적당한거 같아요.. 왜냐면 갈다가 원두가 끝까지 차면 안쪽 날에 잔뜩 묻거든요...

양은 인원수와 커피 종료류 그날 원하는 맛에 따라 달리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명칭을 잘 몰라 받침 컵이라고 했는데, 이름이 뭘까요? ㅎㅎ)

 

분쇄도는 총 3단계로 구분이 되는 총 3바퀴를 돌려 24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고요, 원하시는 스타일에 맞춰 조절하시면 됩니다.

조절 방법은 그라인더 손잡이 가운데에 길게 홈이 파여저 있는 부분을 톱니바퀴처럼 생긴 분쇄도 조절 나사 윗쪽 그라인드 날 몸통에 좌/우 홈이 살짝 파여저 있는 부분에 끼워서 들어 올리면 나사를 시계방향,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분쇄 조절 나사를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가늘게 갈리고,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원두가 굵게 갈립니다.

몇 번 돌렸는지 잘 기억해야 하고요 화살표와 숫자가 적힌 홈 부분을 일직선으로 일치시키면 됩니다.

 

분쇄도 조절하는거 잘 이해가 가지 않으시면 그라인더 아래 갈린 커피를 받는 받침 컵을 빼고 나사를 조절하면 아래에 날 사이의 간격이 넓어졌다 쫍아졌다 하는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하면 완전 이해하기 쉽고요, 갈리는 원두의 입자 크기를 보면서 조절하시면서 사용하시면 되요.

아래 첫 번째 사진이 꽉 닫힌거구요 밑으로 점점 간격이 벌어지는 모습니다.

간격이 넓으면 커피의 원두 분쇄 정도가 굵게 나오겠죠?

 

분쇄도 조절이 되면, 위쪽 뚜껑을 열고 원두 커피(홀빈)를 넣고 뚜껑을 닫은 다음 손잡이를 결합하고 갈면 되는데요, 손잡이 끝에 보면 안쪽으로 구부러저 있는데 여기를 분쇄도 조절 나사 홈에 맞게 껴서 돌리면 됩니다.

가늘게 갈수록 돌릴 때 힘이 많이 들어요~ ㅎㅎ

 

스타벅스 사이렌 그라인더는 아래와 같이 전체 분해가 가능하고요, 부속품은 이렇게 생겼어요.

중간에 스프링이 하나 있는데 그건 안빠져서 못 찍었어요.

 

저같이 집에서 그냥 아내랑 둘이 소소하게 사용할 정도면 충분히 쓸만하고요, 캠핑 갈때 원두 커피 챙겨가서 아침에 눈뜨자마자 바로 원두 갈아서 커피 한 잔 하기에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원두 커피(홀빈)가 잘 갈려서 두고두고 쓸만할 것 같습니다.

[내돈내산]

728x90
반응형

댓글